12/8 명화시리즈_limbourg brothers(1)

저번 시간에 이어서 오늘 명화수업을 진행했어요. 

사실 어려울줄알았는데 윤지가 너무나 쉽게 표현해서 ㅎㅎㅎ 제가 새로운 욕심으로 다른 그림으로 캔버스 아크릴화 작업을 진행했어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작품은! 림뷔르흐 형제limbourg brothers의 <여름>이라는 작품이에요. 이작품은 재미있는 요소가 정말 많은 세밀화(자세히 그린) 그림인데요. 사실 이그림은 한장짜리가 아닌 
 『베리 공작의 매우 호화로운 기도서』(1412~1416)는 100개의 세밀화로 구성되어 있는것중 가장유명한 1년의 12달을 묘사한 작품이에요.  자연풍경과 성서장면뿐만 아니라 농부, 양치기, 소작농, 귀족들의 삶이 묘사되어 있어요. 이런 그림들로 많은 역사학자들이 당시를 상상하고 연구할수있는 귀주안 자료에요. 오늘은 이런 자료를 윤지가 보고 생각해보기로했어요!





캔버스에 드로잉을 시작한 윤지입니다. ㅎㅎㅎ호잇



오른쪽 말윙 사람표현 ( 원작에있는 여성의 표현과 그앞 모자를 쓴 마부의 표현이 제법 감각적이죠. ) 윤지는 드로잉이 너무 좋은데 선에 힘이있어요.


먼저 배경색을 칠하고 



그 위에 다시 모자른부분들을 드로잉했어요. 






ㅎ 어느정도하다 물감말리려고 옆에놓고 산타만들기에 몰입중인 윤지 




저 의자위에 앉힌 윤지의 아이디어가 반짝반짝합니다. ㅎㅎㅎ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1/24 악기만들기

8/12 명화스케치(1) _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