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 명화그리기 _ Benozzo Gozzoli


오늘 수업은 윤하와 마찬가지로! 베노초 고촐리라고 하는 생소한 화가에 대한 명화 그리기 수업을 진행했어요. 이탈리아 초기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에 대한 이야기와 이 시대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수업을 시작했어요 .!



그림책을  준비했어요. 베노초 고촐리의 작품안에 다양한 장면들을 좀더 자세히 관찰하고 숨은 그림 찾기에서 처럼 모습들 하나하나를 찾으며 드로잉을 먼저 시작했어요 



모두 그릴 필요없고 윤지마음에 기억속에 남는 장면들만 간추려서 표현하기로했어요. 역시 윤지가 좋아하는 말!


위에 있는 장면과 비교해서 보면 어떤 장면들이 생략되었는지 부각되었는지 윤지가 이그림을 어떤 방식으로 이해했는지를 볼수있어요.  ㅜㅜ 근데 그림 너무 귀여워서!!!

 저 위에 말탄 기사의 둥그렇게 말린 머리의 표현이나 ( 중세시대에 흔히 볼수있는 기사의 머리 ) 그리고 말의 얼굴에 매여진 끈들 동글동글 나무의 새로운 표현들( 이 작품의 식물들이 흥미로워요) 그리고 맨 왼쪽 윗부분에 있는 토끼를 잡는것을 상상하는 사냥꾼들과 개들 ㅎㅎㅎ









완성! 색감들이 너무 좋죠? 원색만 쓰던 색감에서 이제 서서히 색들이 섞이고 좀더 부드러워진 색들을 볼수있어요 저 말과 기사 그리고 색칠한거는 ㅠㅠ 정말정말 너무 이뻐요 


요거는 잠깐의 시간을 이용해서 그림 카드 만들기 ! ㅎㅎㅎ 한 카드에 하나의 주제를 주고 빨리 스케치 시켰는데 ( 요거는 게임할 요량으로 미리 좀 만들었는데요) ㅋㅋㅋ 그림을 주제를 맞춰보는 재미가 솔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1/24 악기만들기

8/12 명화스케치(1) _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

12/8 명화시리즈_limbourg brothers(1)